Be yourself

자기다움학교 소개.jpg

청년자기다움학교 소개

자기다움과 선한 영향력을 가진 미래 리더들을 육성하기 위해 설립된 청년자기다움학교

청년들에게 아낌없이 주기를 작정한 코치와 멘토들이 섬기고 있는 청년자기다움학교는 2014년 MCA라는 이름으로 시작되어, 2016년부터 청년자기다움학교로 명명하였으며, 지난 7년 동안 200여명의 인재들을 배출했습니다. 

MCA : Mission-Oriented, Creative Solutions, Attractive People's Group

사명중심적이며, 세상의 문제를 해결하는 창의적인 해결책을 가지고 있는, 매력적인 사람들은 '자기다움' 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기다운 사람은 흔들리지 않습니다. 흔들리더라도 일어납니다. 자기다운 사람은 비교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남과 다른 길을 걸어가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자기다운 사람들은 동행합니다. 그들은 함께가는 것이 더욱 의미 있음을 알기 때문입니다. 

'선한 영향력'으로 열매를 맺는 '자기다움'  

우리가 살아가는 사회에서 자기답게 살고, 선한 영향력을 흘려보내는 삶을 산다는 것은 어렵게 보입니다. 먹고 살기에도, 취업만으로도, 회사 생활만으로도 버거운 삶을 우리는 살아가고 있습니다. 점점 어떻게 살아가야하는지 모른채, 청년시절 꾸었던 아름다운 비전들은 뒤로 제쳐놓고, 귀중한 시간을 흘려보냅니다. '언젠가는'을 마음속으로 되뇌이며 하루를 살아가지만, 시간은 흘러갈 뿐입니다.

그래서 우리에게는 자기다움이 필요합니다

내 안에 있는 보물을 발견하는 시간, 내게 주신 사명을 발견하는 시간, 내게 정말 의미있는 일이 무엇인지 발견하는 것이 우리에게 필요합니다. 한 사람 한 사람이 자기답게 살아갈 때, 개인을 넘어 사회의 문제들이 하나씩 해결되어 갈 것이라고 우리는 믿습니다. 진정한 자기다움은 주위를 물들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청년자기다움학교가 그 길에 함께하고 싶습니다. 

hannah-olinger-8eSrC43qdro-unsplash.jpg

청년자기다움학교에서는

첫째,

자신을 깊이 들여다보는 공부를 합니다.

둘째,

세상을 돌아보는 훈련을 합니다.

셋째,

사회의 수많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탁월함을 훈련합니다.

넷째,

우리 모두가 살아갈 세상을 꿈꾸며 디자인합니다.

다섯째,

위에서 배운 내용을 실제 삶으로 적용합니다.

우리가 말하는 자기다움

자기다움이란?

  누군가 정해 놓은 정답을 찾는 것이 아니라 남과 다른 자기만의 정의를 내리고 살아가는 것입니다. 
  남과 다른 나만의 콘텐츠와 솔루션을 가지고 세상속에 선한 영향력을 발휘하며 살아내는 것입니다. 

  나를 지으신 창조주 하나님을 알아가며, 나를 보내신 뜻을 삶으로 증명하는 것입니다.
  꿈꾸고, 생각하고, 말하는대로 살아가는 삶의 방식입니다.
  남이 생각하는 인생이 아닌 진실된 나의 삶을 사는 것입니다.

우리는 지금, 당신이 말하는 또 다른 ‘자기다움’을 기다리고 있습니다.